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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에는 학습을 통해 익힐 수 있는 마법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잔나의 아름다움에 현혹되지 말기를.. –바람의 여신 잔나-
새로운 일러스트로 돌아온 바람의 여신 잔나입니다. 제법 괜찮네요. 예전엔 많은 사람들이 즐겨했지만 더 강한 서포터들과 공격하는 것을 좋아하는 우리나라사람들한테는 별로 좋아하지 않는 방어용 서포터입니다. 그래서 비주류로 전락하고 말았습니다.
룬세팅
빨강 = 마법관통력
노랑 = 고정방어
파랑 = 성장 마저
왕룬 = 마법관통력
저도 역시 공격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방어형 잔나로 빨강과 왕룬에다 마법관통력을 세팅해보았습니다. 이렇게 세팅하니 은근 쎄더라구요. 룬은 각자 취향이니 알아서!
특성
공격쪽에 E스킬의 효율을 보기 위해 재사용대기시간을 낮춰주는 마술과 정신력을 찍었습니다. 보통 보호막을 쳐주면 1대로 보호막이 없어지는데 이렇게하니 2~3대정도는 버팁니다.
나머지 특성들은 다른 서폿계열 특성과 비슷하게 해봤습니다.
스킬
패시브 : 주위 범위에 있는 아군챔피언의 이동속도를 5% 증가
Q스킬 : 폭풍 생성. 폭풍생성후 다시 Q를 누르면 짧은 시간안에 폭풍이 지나감. Q시전 후 그대로 둘 경우 폭풍의 지나가는 길이와 띄우는 높이가 높아짐.
W스킬 : 기본 지속효과로 이동속도를 높이고 미니언사이를 지나갈수있게됨. 적에게 쓰면 피해를 입히고 적의 이동속도를 늦춤/
E스킬 : 보호막. 보호막시 물리공격력 상승. 포탑에 보호막을 씌웠을시 포탑의 공격력 상승.
R스킬 : 원형 주위로 적을 뒤로 밀쳐내고 아군을 치료함. 적의 대형을 무너뜨릴 때 사용에 유용하다.
마스터 순서는 R스킬-E스킬-W스킬-Q스킬 순이다. Q스킬을 마스터해보았자 데미지가 별로이므로 이동속도를 높여주는 W스킬을 Q스킬부터 우선적으로 하였습니다.
아이템
잔나로 할때는 돈템을 가지않았습니다. 특성에 평타를 치면 돈이 들어오는 것과 원딜이 미니언을 처지했을 때 들어오는 것을 찍었기 때문에 돈템이 없어도 무방하다 생각했습니다. 저 정도면 돈이 모이긴 합니다. 2개의 요정의 부적으로 가는 것은 '불타는 향로' 아이템을 뽑기 위해서입니다.
불타는 향로 : 다른 유닛을 치유하거나 보호막을 씌워주면 6초간 대상의 공격속도가 25% 상승.
최종 아이템으로 불타는 향로, 명성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쌍둥이 그림자, 지크의 전령, 미카엘, 시야석입니다.
왜 아이템을 방어쪽과 마저쪽을 선택하지 않았냐라고 하면 보호막의 시너지를 높이기 위해서입니다. 지크의 전령이 오오라로 주위의 아군 챔피언 공격력을 올려주는 역할을 하는데 보호막과 같이 사용하면 시너지가 높습니다.
초반 운영
최대한 E 스킬을 원딜에게 자주 써주시면 됩니다. 초반에 원딜에게 견제가 들어오는데 E스킬을 써주면 적의 견제가 무효화나 마찬가지이니까 말입니다. 그리고 절대로 Q스킬을 낭비해서는 안됩니다. Q스킬은 전투가 일어날 때 써야 효과가 더 좋습니다. 봇에서 싸움을 하게 된다면 우리 원딜에게 E스킬 + 적에게 W스킬 + Q스킬 써주시면 됩니다.
중반운영
미드로 모이게 되면 여기서 잔나의 역할은… 와드박는 것 입니다.. 솔직히 중반엔 이거밖엔 없네요
후반운영
초반운영과 비슷하게 하시되 물몸인 잔나는 원딜 옆에서 그림자마냥 따라다닙시다. 바론체크는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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