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한 정보★

롤 초보자에게 쉬운 챔피언 서포터 소나 공략

코코아먹자 2015. 7. 23. 17:39
반응형


소나는 기본 주문력이 높은 서폿챔피언으로서 스킬을 쓰면 이로운 효과를 아군에게 부여하고 회복시키는 능력이 있다. 소나의 가장 큰 특징으로 따로 스킬 컨트롤이 필요없다는 점과 기절, 아군을 힐해준다는 점이 있다. 그래서 이제 막 롤을 입문한 초보자들이 많이 선호하고 있다.

 

기본적인 룬세팅으로는 다음과 같다.

방어구 관통력과 마법관통력(쌍관룬) 9개 : 스킬데미지 뿐만 아니라 파워코드로 장착된 기본공격은 데미지가 상상을 초월하기 때문에 쌍관룬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고정 방어 +1 (9개) : 노랑색 인장에는 고정 방어가 좋다.

마법저항력 +1.34 (9개) : 레벨 18이 될 때까지 마법저항력이 오르지 않기 때문에 마법저항력을 가는 것이 좋은데, 만약 극대화된 쎈데미지를 원한다면 주문력룬으로 가도 된다.

이동속도 +1.5% (3개) : 왕룬도 마찬가지로 이동속도 대신 주문력 왕룬으로 선택해도 된다.

 

특성으로는 유틸에 포인트를 주기보다 데미지에 투자했다. 이로 인해 힐량도 늘어날뿐더러 상대에게 주는 데미지도 꽤 아프다.

 

공격 21포인트

 양날의 검 1/1

 

 마술 4/4

 

 약점 노출 1/1

 

 정신력 3/3

 

 주문 연성 1/1

 

 비전 연마 1/1

 처형인 3/3

 

 

 대마법사 1/3

 위험한 게임 1/1

 

 강력한 일격 3/3

 

 비전검 1/1

 

 대파괴 1/1

 

 



방어 9포인트

 막기 2/2

 회복력 2/2

 꿋꿋함 1/1

 고참병의 흉터 3/3

 

 파괴전차 1/1

 

 

 

 

 

 


 

소나의 패시브와 스킬을 설명하자면 다음과 같다.

패시브 : 스킬을 3번 쓰면 더 쎈 데미지의 기본공격을 할 수 있다.

Q스킬 : 소나의 주 딜용의 스킬이다.

W스킬 : 힐(회복)스킬이며 자신과 가까이에 있는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켜준다. 다만 아군이 3명이상 있을 땐 체력이 가장 적은 아군 1명에게만 회복시켜줄 수 있다.

E스킬 : 이동속도 증가 스킬인데 스킬 풀 마스터시 슈렐리아(이동속도 증가 액티브 아이템)만큼 이동속도가 나오게 된다.

궁극기 : 크레센도라고 불리는 소나의 궁극기는 적을 기절, 춤을 추게 만들어 1.5초동안 상대방을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스킬이다.

 

궁극기를 제외하면 스킬 마스터 순서는 Q스킬W스킬E스킬이 되겠다. 소나는 Q스킬의 활용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먼저 마스터 하는 것이고 아군이 라인전에서 힘들어한다면 W스킬을 레벨2정도까지만 올려준 후 Q스킬을 마스터해도 무방하다. 라인전에서 Q스킬을 사용할 때는 'Q→기본공격' 순으로 플레이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너무 무리하게 플레이 할 필요는 없다.

 

소나의 시작 아이템은 주문도둑검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다. 평타를 많이 이용하는 소나에게는 주문도둑검이 잘 어울린다.

핵심 아이템으로는 마법사의 신발, 리치베인, 시야석 이 세가지를 들 수 있다. 나머지 남는 아이템들은 유동적으로 자신이 가고 싶은 아이템을 가면 된다. 자신이 주문력을 올리고 싶다면 주문력 관련 아이템을, 팀에 이로운 효과를 주는 아이템을 원한다면 그러한 아이템을 가면 된다는 뜻이다. 하지만 무슨일이 있어도 시야석은 절대로 팔지말자.

 

스킬을 쓸 때, 다른 챔피언과는 달리 스킬만 사용해도 범위에 맞춰 스킬이 나가기 때문에 정말 컨트롤은 딱히 크게 필요하지 않는 챔피언이다. 그러므로 소나는 초보자들에게 강력추전하는 챔피언이 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