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스피커내장 모니터에서 소리나게 하는 법

반응형

예전 컴퓨터 모니터에는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지 않아 모니터 자체적으로 소리를 듣기가 어려웠다. 하지만 요즘에 출시되는 모니터들은 기본적으로 모니터안에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어서 모니터로 소리를 들을 수 있게 되었다.



알아두어야 할 사항

스피커가 되는 모니터를 사용하기 위해선 모니터와 그래픽카드에 HDMI이라는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어야한다.HDMI케이블은 영상+음성을 동시에 보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DVI케이블(옛날 모니터 연결 케이블로, 케이블 끝 쪽에 파란색으로 되어 있는 모니터 연결 케이블)은 영상만 보내주고 음성은 지원하지않기 때문에, 모니터스피커를 활용하고 싶다면 HDMI케이블이 있어야한다.



윈도우에서의 스피커 설정

케이블을 연결 후, 스피커가 되는 모니터에 이어폰 or 스피커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 그냥 단순히 이어폰 or 스피커를 연결만 한다고 해서 다 소리가 나는 것이 아니다. 


필자도 처음으로 스피커가 내장된 모니터를 구매하였을 때, 그냥 이어폰만 꼽아봤더니 아무소리도 나지 않았었다.

모니터 안에 스피커가 있다고 했는데 왜 안들리지? 하면서 사기당한 느낌이 들었었다. 그러나 이내 윈도우에서 따로 설정을 해주어야 소리가 나온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방법은 정말 간단하다.


먼저 날짜와 시간이 표시되는 작업표시줄에서 스피커모양 아이콘을 찾아 재생장치로 들어가준다.




재생장치에서 현재 연결되어 있는 모니터를 찾은 후, 기본 장치로 설정해주면 모니터에서 소리를 들을 수 있게 된다.



※ HDMI케이블의 생김새는 2015/06/03 - [★IT★/컴퓨터] - 기계치들을 위한 컴퓨터를 TV에 연결하는 방법에서 볼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