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피파온라인3 잡팀과 팀컬러(팀케미)중 어떤게 이득인가.

반응형

축구게임하면 위닝 일레븐, 피파 시리즈를 먼저 떠올리게 된다. 그 중 피파온라인3는 당연 빼놓을 수 없는 국민 게임으로 자리잡았다.

예전에 위닝 일레븐과 피파온라인을 비교하여 보자면 빠른 반응속도와 화려한 그래픽으로 위닝 일레븐을 더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았었다.

하지만 피파온라인2에서 피파온라인3로 넘어가자 확실히 그래픽도 나아졌고 피파온라인의 장점인 이적시장 시스템으로 자신이 원하는 선수를 사고 팔고 플레이할 수가 있었다. 그 덕분에 선호도가 위닝 일레븐에서 피파온라인3로 더 많아진건 사실이다.

하지만 아직까지 불만인건 반응속도다. 피파온라인은 공을 잡고 뛰고 패스할 때 약간 1~2초 딜레이가 발생하여 아주 답답하게 느껴진다. 위닝 일레븐을 선호하던 필자는 현재도 그렇게 느끼고있다.

피파온라인3가 점점 인기를 더해가면서 유저들은 이적시장으로 자신이 원하는 선수를 사고 팔아 자신의 팀이 최강이 되는 것을 원했다.

하지만 그것이 문제였다. 유저들이 자신이 원하던 선수, 스탯이 높은 선수, 유명한 선수를 원하다 보니까 1:1 매치를 붙어보면 10에 8은 호날두,메시,즐라탄,티아고 실바등 자신의 팀과 똑같게 되는 일이 발생하였다. 일명 호즐메 온라인으로 변질 된것이다.

이에 넥슨은 팀컬러(팀케미)라는 것을 업데이트 하였고 어떤 사람들은 긍정적으로 어떤 사람은 부정적으로 받아들였다.

팀컬러(팀케미)라는 것은 주전 11명이 같은 클럽 선수, 같은 국가 선수이면 추가적으로 능력치 +3을 얻게되는 효과를 말한다. +3능력치면 굉장한 효과인셈이다.

기존의 잡팀과 팀컬러(팀케미)를 맞춘 팀들은 각각 장단점이 있다.

잡팀 장단점

장점 : - 자신이 좋아하는 선수로 팀을 꾸릴수있다.

- 예전에는 식상했지만 팀컬러가 나온뒤로는 희소성이 있는 팀

- 잡팀으로 할 경우 대개 선수층들의 능력치는 평균적으로 높다.

- 좀 하다가 지겨워지면 다른 선수로 바꿔 사용해볼수 있다.

단점 :- 선수들의 능력치가 높기 때문에 가격이 비싸다.

-가격이 매우 비싸기 때문에 +5카의 꿈은 저 멀리로..

팀컬러(팀케미) 장단점

장점 :- 각 팀의 핵심적인 선수 말고는 가격이 저렴하여 +5카를 맞출수있다.

- +5카를 맞출경우 팀컬러 능력치 +3, 강화 팀케미 능력치 +2. 즉, 총합 +5의 능력치를 부여받게된다.

단점 : - 쓸수있는 선수 자원이 한정적이다.

- 팀에 대해 애정이 없으면 금방 질린다.

이렇듯 잡팀과 팀컬러(팀케미)는 서로 장단점이 있다.

사실 가~장 좋은 방법은 대장급 케미로 맞추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인데 그것은 현질하는 사람과 돈이 많은 사람들한테나 맞는 방법이다.

돈이 없는 서민팀들은 잡팀보다는 클럽팀이나 국가대표선수들을 맞춰 +5의 능력치를 부여받는 것이 훨씬 좋은 선택이다.

그래도 팀컬러의 클럽팀보다는 잡팀을 맞추고 싶다면 모두 +2카의 이상을 만들어 강화케미를 받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