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나만의 공간★

티스토리, Blog API메뉴가 없어졌다..?

반응형


다시 블로그를 시작하려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로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었다. 근데 이게 무슨일? 워드에서 계정을 불러올수가 없다고 메세지가 떴다.

내가 계정을 잘못 입력한건지 확인하기 위해 워드 설정도 뒤져보았다. 하지만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혹시나 해서 티스토리 관리메뉴로 들어가보았다.


아..?


분명 글설정에 있어야할 'Blog API'메뉴가 없어졌다.


나는 워드로 게시글을 써서 원격으로 블로그 게시글을 올리는 것에 대해 예전에 소개를 한적이 있었다.







Blog API 메뉴가 없어졌길래 여러 블로그들을 검색하고 뒤져보기까지했다.


하지만 그 해답은 티스토리 공식블로그에 있었다.




2016년 12월 21일부로 티스토리가 그동안 지속적으로 제공해왔던 Blog API를 종료하겠다고 선언한 것이었다.


보안이 취약하다는 이유인데.... 아... 잘 쓰던 Blog API를 없애다니..


댓글을 보니 사람들의 불만이 가득했다.


물론 티스토리의 플러그인인 에버노트 프로그램을 이용한 블로그 게시글을 원격으로 업데이트할 수는 있다. 하지만, 나는 에버노트보다는 워드가 편하고 기능도 많았기 때문에 티스토리가 없앴다는 거에 실망을 했다.


코딩만 할줄안다면 워드프레스를 이용하는건데..!!


이미 Blog API기능을 종료해서 어쩔 수 없지만, 이제는 원격이 아닌 그냥 티스토리에 들어와서 글을 작성해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