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fm 시리즈

상단메뉴 설정으로 FM을 더욱 편리하게!

반응형



이제까지 필자는 FM2014를 해보면서 상단메뉴를 설정 할 수있다는 것을 잘 몰랐었다. 전술이나 훈련창으로 들어가려면 팀이름 옆에 화살표를 이용하여 나타난 메뉴로 전술창과 훈련창 등을 이용해 왔었는데, 방법을 알고 적용해보니 우와! 신세계였다! 사실 이 기능은 FM2009시리즈부터 자리잡고 있었다고한다. 왜 이제서야 알게된거지? 상단메뉴에 즐겨찾기같이 메뉴에 자신이 원하는 메뉴를 등록해놓으면 보다 편리하게 에펨을 즐길수가 있다. 소소하지만 이것도 팁이라고 할 수도 있겠다.



위 사진은 기본적인 메뉴들로 구성되어있는 일반 상단메뉴들이다. 보시는바와 같이 기본적으로 메일함, 감독에 대한 메뉴들, 팀에 대한 메뉴들, 협상, 그리고 현재 속해있는 리그가 표시되어있다. 우리는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메뉴를 체크하여 편리하게 원하는 메뉴로 이동할 수있다. 그 방법은 다음과 같다.




우선 위 사진에서 빨간부분으로 빗금쳐져있는 부분을 마우스로 가져가 댄다. 그 후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클릭하면 저렇게 상단메뉴에 표시할 수있는 감추어진 메뉴들이 등장한다.




수많은 메뉴들 중에서 필자는 주로 전술부분과 개인훈련을 자주봄으로 전술부분과 훈련부분 메뉴를 체크해보았다.




체크를 하고 난 후 상단메뉴에 전술그림과 꼬깔모양으로 된 것이 메뉴에 등록 되었다. 시험삼아 눌러보니 팀메뉴를 통해 메뉴를 선택하지 않아도 바로바로 전술창과 훈련창이 뜨게 되는 것을 확인하였다. 완전 편리했다.



이로써 즐겨찾기 형식으로 메뉴를 등록하여 보다 편리하게 다른메뉴들로 이동할 수 있게 되었다. 매번 메뉴찾기가 번거로웠거나 메뉴가 어디에 있는지 몰라 헤맸던 것은 이 팁으로 모두 해결된다. 기존 유저들 중에 아는 사람도 꽤 있겠지만 이제 막 시작한 뉴비들한테는 꿀같은 팁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