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운 백신프로그램<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후기
이제까지 백신프로그램은 알약과 V3가 최고인줄로만 알았다. 하지만 어찌된일인지 부팅할 때마다 뜨는 바이러스를 잡는 메세지와 컴퓨터 속도가 현저히 느려졌다는 것을 느꼈다.
이대론 안될 것같아서 알약을 지워버리고 새로운 백신을 찾아 나섰다.
찾다가 흥미로운 백신프로그램을 발견하였는데, MSE라고 불리는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를 다운받고 검사를 해보았다.
사용해보니 정말 용량이 별로 없어서 가벼웠다. 알약과 V3를 등 국내 백신프로그램으로 검사를 진행하면 다른작업이 불가능했다.
다른작업을 진행하면 컴퓨터가 더 느려졌기 때문이다.
하지만 MSE로 검사를 진행하고 인터넷을 켜니 컴퓨터, 인터넷 속도등 저하된 것이 없었다. 덤으로 부팅속도가 빨라졌다.
검사속도는 알약과 V3등 다른 백신프로그램과 비교하여 별 차이는 없었지만 검사를 시켜놓고 다른 작업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좋았다. 기다리기 매우 지루했기 때문이다.
MSE는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직접 공급하는 프로그램이며, 네이버에 MSE라고만 타이핑하여 검색하여도 손쉽게 다운받을 수 있다.
다른 백신프로그램들에 비해 매우 심플한 스킨이 눈에 띄었고, 기능들도 매우 만족하고 있다. 하지만 단점은 업데이트 문제를 꼽을 수 있겠다.
(▲검사속도는 하드용량에 따라 차이가 난다.)
여타 프로그램들은 DB업데이트를 자동업데이트 되는 반면에, MSE는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해야한다는 것이다. 물론 자동업데이트가 체크되어있어 자동으로 업데이트 된 줄알았는데, 업데이트 버튼을 누르면 또 업데이트를 하는 상황이 있다. 나만 그런 것인지도 모르겠다. 이런 점만 빼면 모든 것이 정말 만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