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전장의 여제 원딜 시비르 공략

반응형

시비르는 물리공격력을 앞세워 강력한 미니언 파밍과 라인관리 능력이 뛰어난 챔피언이다. 가격은 450이여서 부담도 적고 가격대비 성능이 매우 뛰어나다.

특히 부메랑으로 상대방 견제능력이 뛰어나서 상대방이 이 부메랑에 맞으면 굉장히 아프다. 라인 클리어가 좋아 백도어를 할 수있는 능력이 있지만, 대부분은 원딜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한다.












1.룬


룬은 특별히 사용하는 것은 없고 일반적으로 원딜러들이 사용하는 공통룬을 사용하고 있다. 원딜러의 공통룬은 빨강-공격력, 노랑-방어, 파랑-마법저항력, 왕룬-공격력이다. 공통룬을 사용하게 되면 공격력+15, 방어력+9, 마법저항력+12를 가지고 게임을 시작하게 되는데 대부분 원딜러에게 적합한 룬이 되겠다.


2.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순서는 궁인 R스킬을 제외하면 Q부터 마스터한다. Q를 먼저 마스터 하는 것이 좀 더 강력하게 상대방을 견제나 제압할 수있기 때문이다.


3.템트리


 






원딜러들이 보통 도란의 검, 체력의 물약을 간다면 필자는 롱소드,물약3개를 간다. 도란의 검이 기본공격을 할 때마다 체력 5를 얻는다는 것이 좋긴하지만, 웬만해서는 도란의 검으로는 체력관리가 안될때가 있다. 그래서 차라리 롱소드와 물약3개를 선택하여 체력관리에 집중했다.


롱소드를 선템으로 가는 이유는  를 빨리 올리기 위함 때문인데, 흡혈의 낫을 첫 귀환때 뽑아주고 오면 굉장히 라인관리나 체력관리에 수월하다.


흡혈의 낫을 첫귀환때 뽑고 돈이 1550이상일때, 을 구입하고 돈이 1550이하이거나 애매하게 돈을 벌어 귀환하면 를 가준다. 이렇게 템트리를 선택 후 피바라기부터 올려주고 최종 템트리로 가면 된다. 공격속도템인 유령무희와 스태틱에 고민을 많이하고 취향이 갈리는 아이템인데, 시비르가 라인클리어에 특화되었다고 생각한다면 유령무희보다는 스태틱이 훨씬 더 어울리는 것같다.


4.라인전 or 한타

레벨1때 W스킬을 우선 배우고 W스킬을 이용해서 상대방보다 먼저 선 2렙을 달성하는 것이 초반 목표다. 선 2렙을 달성했다면 바로 Q스킬을 찍어 공격적으로 나가면 되는 것이고, 선 2렙을 달성하지 못했다면 E스킬을 찍어 방어적으로 나가는 것이 좋다. 시비르의 장점은 바로 E스킬에서 효과를 발휘하는데 E스킬로 마나를 채울수 있어 매우 좋은 스킬이다. 하지만 재사용대기시간이 좀 길기때문에 신중히 써야한다. 시비르는 마나가 굉장히 부족해서 마나관리와 E스킬을 적절히 사용하는 것이 라인전을 유리하게 끌고 갈 수있는 지름길이다.한타에서는 원딜러 포지션으로서 가장 뒤쪽에 자리 잡으며 한타가 일어나고 그 후에 Q와 평타로 딜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비르의 일러스트는 지금의 일러스트보다 전에 있던 일러스트가 훨씬 나은 듯 보인다. 왜 바꿨지? 중국롤은 시비르 일러스트가 완전 여신이던데 일러스트좀 바꿨으면 좋겠네. 제일 이쁜 스킨인 눈꽃시비르를 질러볼까 생각했었는데 이미 판매종료.. 다음 겨울을 기약해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