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로 cda를 mp3,Wav로 변환할 수 있다고?

반응형


음악CD앨범은 Cda 확장자로 되어있어서 폰이나 mp3플레이어에 넣고 음악을 들으려면 확장자를 변환해주어야한다. 이미 Cda 확장자를 mp3 또는 Wav파일로 변환시켜주는 프로그램이 여럿 있지만, 그런 프로그램 없이 윈도우 기본프로그램인 Windows media player를 통해 mp3,wav로 바꿀 수 있다.

필자가 음악CD가 있으면서도 굳이 mp3파일로 만들려는 이유는 현재 CD에 기스가 많이 났기 때문이다. 기스가 더 많이 나기 전에 미리 파일로 옮겨놓는 것이 장기적으로 좋다고 생각했다.


음악CD를 넣게 되면 자동으로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가 실행되게 된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사용하면 가장 간편하게 변환할 수 있지만 변환하려면 약간의 설정이 필요하다.




도구-옵션으로 들어가면 음악복사 탭에서 복사 경로, 복사 형식,음질을 설정해야한다. 복사경로는 자신이 원하는 곳으로 설정하면 되고, 형식에는 mp3, Wav 둘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mp3와 Wav의 차이는 음질에 차이가 있는데 mp3는 최대 320kbps, Wav는 최대 1411kbps이다. 숫자가 높으면 높을 수록 음질이 좋다는 것이다. 물론 파일용량에서도 차이가 있다. 무손실 음질인 Wav가 mp3확장자보다 용량이 더 크다.

하지만 스마트폰과 mp3는 Wav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mp3로 맞춰놓고 변환하면 되겠다.

(그냥 컴퓨터로 듣는다면 mp3보다는 Wav파일 형식을 추천한다.)




옵션에서 설정을 마친 후, CD복사를 눌러주면 비로소 음악이 mp3파일로 변환되어 지정한 경로에 저장되게 된다.




시간은 대충 5~8분정도로 그리 오래 걸리지 않는 것 같다.

이렇게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고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사용하면 다운과 설치시간도 줄일 수 있고 간편하게 mp3로 변환 할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