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롤 갈리오 서폿 (갈포터) 공략

반응형

갈리오가 미드에 서면 주문력을 기반으로 한 미드라이너들은 부들부들 떤다는 마법저항력 대마왕 갈리오! 그가 서폿으로 나섰으니 이름하여 '갈포터'! 옛날에는 많이 보였으나 어느새 하는이가 없는 슬픈 챔피언이 되었다. 왜 안쓰는거야! 갈리오는 주로 탱커를 맡는다. 미드라이너로 가나 서폿으로 가나 주문력은 가지 않는다. 마법저항력 or 방어력일 뿐이다.







1.갈리오의 패시브 및 스킬 설명

패시브 : 갈리오의 총 마법 저항력 중 50%가 주문력으로 전환. (왜 갈리오가 마법저항력 대마왕인지 불리는 이유다.)

Q스킬(단호한 일격) : 눈에서 충격 에너지를 발사하여 피해를 주고 적들의 이동속도를 늦춤(이거 은근히 쎔.)

W스킬(방벽) : 아군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증가. 자신에게도 사용할 수 있다. 방벽을 사용한 챔피언이 공격 당할때마다 갈리오 체력 회복.(자신한테 방벽을 걸어서 자신이 공격 당하면 체력 회복)

E스킬(정의의 돌풍) : 이 스킬을 사용하고 지나가면 이동속도가 증가됨. 단 데미지는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다.

R스킬(궁극기 듀란드의 석상) : 갈리오가 석상으로 변하여 근처의 적을 도발. 지속시간이 끝나면 주변 적에게 저장해놓은 에너지로 피해를 입힘. (갈리오를 하는 이유. 광역도발)

2.갈리오 아이템

나는 초반에 마나 수급이 부족한 갈리오를 위해 성배를 택한다.(그래야 Q스킬을 마음껏 사용하여 견제할 수가 있다.) 그래서 게임 시작하고 나서 바로 첫템으로 '요정의 부적2개 와드1개 포션2개'를 산다.

첫귀환때 '성배'를 뽑고 그 다음에 '시야석'을 가곤한다. 신발은 무조건 '헤르메스의 발걸음'으로 간다. 그 후 상대에 AD가 많으면 성배까지만 올리고 모조리 방어력에 투자를 하고 상대에 AP가 많다 싶으면 '아테나의 성배'를 가서 모조리 마법저항력에 투자한다. 마법저항력만 올려도 패시브 때문에 주문력이 올라가기 때문에 충분히 쎄진다. 즉, 성배, 헤르메스의 발걸음, 시야석 까지만 고정으로 항상 가는 템들이고 나머지 아이템들은 항상 유동적으로 가야한다. 가끔가다 Q스킬의 데미지를 높이기 위해 주문력을 가는 사람들이 있는데 절대 존야나 데캡 뽑지마라. 궁+존야도 잘 안될뿐더러 넌 탱커다.

3.갈리오 운영방법

초반 : 갈리오는 Q스킬 ap계수가 쎄서 Q레벨을 2~3단계만 올려도 적 원딜은 아파 죽는다. 하지만 마나가 모자를 수도 있기 때문에 너무 자주 스킬을 쓰는 것은 자제하고 Q스킬로 미니언 먹으로 오는 적 원딜을 견제하자. (성배를 뽑았다면 무한 Q견제!) 절대 Q스킬로 견제하자는 것이지 킬을 내라는 것이 아니다. (사실 서폿포지션에서 Q로는 솔킬을 잘 내지 못한다.) 6렙 전 봇에서 2:2 싸움이 나면 원딜에게 방벽을 걸어주고 적 원딜에게 Q날려준다. 그럼 무서워서 도망간다.(Q가 아파..) 6렙후 싸움은 상대가 싸움을 걸어왔을 때 궁을 쓰는 것이 현명하다. 내가 싸움을 먼저 건다고 점멸+궁 한적이 많았는데 우리 원딜이 멍때리더라. 그 뒤로는 나도 선(先)궁은 절대 하지 않는다.

중반 : 봇라인전 싸움이 종결되고 미드에서 대치하는 중반이 되었다면 Tab을 눌러 상대편이 AD가 많은지 AP가 많은지 파악하라. AD가 많다면 꿀패시브를 사용하기 위한 마법저항력을 포기해야한다.

후반 : 후반에는 궁으로 이니쉬에이팅을 하지말자. 아군이 먼저 싸움을 걸거나, 상대가 싸움을 걸어왔을 때 5명이 모두 뭉쳐있을 시점에 적 중앙으로 들어가 궁을 쓰면 환상적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