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윈도우8.1 디스플레이 드라이버가 응답을 중지하고 복구됨 해결방안

반응형

문제점 인식

윈도우7에서 윈도우 8.1로 넘어오면서 이전에 생기지 않았던 '디스플레이 드라이버가 응답을 중지하고 복구됨' 현상이 자주 나타났다. 인터넷, 문서 작업 때는 물론, 게임을 할 때에도 이런 현상이 나타났었는데, 빡치는 것은 이 문제로 인해 디스플레이가 검은 화면으로 변했다가 다시 원상태로 돌아오기도 하고 심하면 컴퓨터가 재부팅 되기도 했다. 때문에 중요한 문서를 날릴 뻔했다.

이러한 문제는 윈도우 8.1의 불안정한 시스템 때문일까? 그래픽카드가 문제일까? 도무지 원인을 파악할 수 없었다.

 


시도했던 해결책 방안

1. 최신 그래픽 드라이버를 삭제하고 구버전 설치

최신 그래픽 드라이버를 삭제하고 구버전을 설치하는 것을 5차례나 실시했다. 5차례나 드라이버를 삭제하고 구버전으로 재설치 하였지만 디스플레이 문제는 계속 되었다.

 

2.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제공하는 Fix프로그램 이용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제공하는 Fix프로그램은 윈도우7용이었기 때문에 적용할 수가 없었다. 윈도우 8.1용은 어디에 있을까?

 

3. 본체를 분해하여 그래픽카드와 램 접촉부분을 지우개로 문지르고, 다시 끼워보기

인터넷을 검색하여 보니 그래픽카드 접촉에 문제가 있어 이러한 문제가 나타날 수도 있다는 것을 알아냈다. 이 방법 실시 후, 3일 동안은 문제가 나타나지 않았으나, 좀 더 경과를 두어 지켜보아야 할 것 같다.

 


이 후, 해결 방안

이러한 해결책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디스플레이 드라이버가 응답을 중지하고 복구됨' 현상이 계속되면 운영체제의 불안정으로 인식하고 윈도우7으로 다시 갈아 타는 것을 고려해볼 것이다. 윈도우8.1은 윈도우7에 비해 가벼워서 갈아타고 싶지는 않지만, 이러한 문제가 지속된다면, 어쩔 수없이 다시 윈도우7을 설치하는 수밖에 없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