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워드 프로그램을 이용한 블로그 포스팅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의 워드프로그램으로 블로그 글 작성 시 장점

대다수의 사람들은 블로그 글을 작성하는데 있어서 해당 블로그 홈페이지를 통해 글을 쓴다.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워드프로그램(한글 프로그램이 아니다.)을 이용하여 블로그 글을 작성하면 더욱 편리하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워드프로그램 버전이 2007 이상 이여야만 한다.

 

블로그 글을 내 PC에 저장

블로그 글을 자신의 PC에 문서로 저장할 수 있으며, 백업용으로 사용하여 비상시에 대비할 수 있다. 이는 블로그를 이사할 때 게시물을 새로 작성하거나 일일이 옮기지 않아도 된다.

 

다양한 편집 기능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 홈페이에서 글을 쓰다 보면 더 다양한 편집기능이 없어 불편할 때가 있다. 예를 들어 차트나 여러 가지 도형들을 사용하고 싶은데 티스토리와 네이버에서는 이런 기능을 제공하지 않아 사용할 수가 없다. 하지만 워드프로그램은 더 다양한 편집기능들을 사용하기 때문에 자신의 취향에 맞게 글을 편집할 수가 있다.

 

 

워드프로그램으로 포스팅하기 위한 블로그 계정 등록하는 방법

1. 워드 실행 후, Office 단추를 선택한다.

 

2. 새로 만들기 선택

 

3. 새 블로그 게시물

 

4. 계정등록 메시지가 뜨게 되면 계정등록 선택

 

5. 블로그 공급자 선택하는 창에서 여러 가지 공급자 중 '기타' 선택

 

6. 본격적인 계정 만들기가 시작된다.

API : MetaWebLog 선택

 

블로그 게시 URL : 포스팅을 올릴 블로그의 주소이다. 단,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일반적으로 블로그 주소를 쓰지 않아야 한다.

  •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 관리 -글 설정- blogAPI에 URL주소가 나와있다.
  •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블로그 관리 – 메뉴 글 관리 – 글쓰기 API설정에 URL이 나와있다.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 : 자신의 홈페이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 자신의 티스토리 홈페이지 아이디와 비밀번호
  •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 자신의 네이버 아이디를 입력하나 티스토리와는 다르게 블로그에서 발급해주는 API연결암호를 비밀번호로 입력해야 계정 등록이 된다.

 

계정 등록이 완성되고 이를 변경 또는 제거하려면 계정 관리로 들어가서 변경 또는 제거하면 되겠다.

 

워드프로그램으로 블로그 글 작성 시, 단점

내가 생각하는 단점은 딱 하나다. 워드프로그램으로 글을 작성 시, 티스토리의 경우 공개글로만 글이 작성되어 등록 된다. 블로그의 글을 발행글로 변경하기 위해선 어쩔 수 없이 티스토리 홈페이지에 로그인해야만 한다. 즉, 워드프로그램으로 글을 작성 후, 게시하고 티스토리에 로그인하여 발행글로 변경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생긴다.

네이버의 경우 정상적을 글이 등록 되지만, 태그를 입력하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다. 태그를 입력하지 않는다면 상관없지만 태그를 이용하는 사용자는 약간 번거로울 수 있다.

반응형